본문 바로가기

방랑인

바보들은 항상 최선을 다했다고 말한다.

자신의 꿈을 이루는 과정에서 '할 수 없다'는
도전에 직면하여 성공을 이루어낸 사람들





샌드라 데이 오코너 (Sandra Day O'Conner)

샌드라 데이 오코너는 법률학교를 졸업 후
변호사로 취직하지 못했으며 유일하게 제안을 받은
직업이 법률서기직 이였지만 이에 실망하지 않고 더욱 노력 하여.
미국 대심원의 첫 여성 법관 이 되었다.


마이클 조던 (Michael Jordan)

초등학교 때부터 시작해 열두살에 MVP로 선정 되었으나
고등학교 때는 학교 대표팀에서 탈락,
그 일을 계기로 자신의 실력을 증명하기 위해 끊임 없이 노력한 결과
그는 현재 까지도 전 세계를 통털어
세계 최고의 농구 선수중 한명으로 인정 받고 있다.






루드비히 반 베토벤 (Ludwig van Beethoven)

루드비히 반 베토벤은 어린시절
음악 선생님으로부터 재능이 없다는 평을 들었다.
실제로 그 선생님은 베토벤에
대해 "작곡가로서 그는 전혀 희망이 없었다"고 말했다.
그러나 베토벤은"전원 교향곡,운명 교향곡,피아노 3중주곡"등
주옥 같은 명곡을 작곡한 명실공히
세계가 인정한 유명 작곡가 되었다.


월트 디즈니 (Walt Disney)

세계적인 만화가이자 영화제작자인 그는
젊은 시절 캔사스 시에서 신문 편집자로 일하라는 충고를 받았다.
"당신은 창의적이거나 독창적인 아이디어가 전혀 없다"는 평과 함께...
그러나 월트 디즈니는 새로운 놀이 공원,
모텔-호텔 리조트 센터,미래의 실험적 원형 공동체를
포함 하는 완전히 새로운 월트 디즈니 월드를 만들어
많은 사람들에게 기쁨과 행복을 주었으며 ,
그의 직원들과 함께 일생동안 48개의 아카데미상과
7개의 에미상을 포함하는 950개가 넘는
훈장과 표창장을 받았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Albert Einstein)

세계적인 과학자가 된 그는 열 살 때
뮌헨 교장으로부터 "너는 절대로 제대로 자라지 못할 거다"
라는 가혹한 말을 들었지만,1921년 노벨 물리학상 수상 하였으며,
"특수상대성이론 ,광양자설,
일반상대성이론 "등을 발표한 위대한 과학자가 되었다.


비틀즈 (The Beatles)

1962년, 데카 음반회사는 무명의 그룹인
비틀즈와 함께 일할 기회를 차 버렸다. 그 이유는
"그들의 사운드와 그런 방식의 기타 연주가 싫다"는 것이었다.
이 '무명의' 음악가들은 그 후 전설적인 뮤지션들이 되었다.






닥터 수스 (Dr. Seuss)

그의 첫번째 동화인
<<그리고 나는 그것을 멀베리 가에서 보았다고 생각한다
(And To Think That I Saw It On Mulberry Street>>는
27 개 출판사에서 출판이 거절되었다.
28 번째 출판사인 뱅가르드 출판사는 이 책을 6백만 부나 판매했다.


잭 캔필드와 마크 한센 (Jack Canfield and Mark Hansen)

<영혼을 위한 닭고기 스프 (Chicken Soup for the Soul)>의
저자 역시 헬스 커뮤니케이션에서
출판하기로 하기까지 33 개의 출판사에서 출간을 거절당했다.
뉴욕의 메이저 출판사들은 "지나치게 멋을 부렸다",
"아무도 그렇게 짧은 이야기들은 읽지 않는다"고 하며
매몰차게 거절했다고 한다.
그러나 <영혼을 위한 닭고기 스프>는 현재 전 세계 20 개 언어로번역되어
1천만 부 이상이 팔리고 있다.






조지 거슈윈 (George Gershwin)

조지 거슈인은 대중적인 경음악을 작곡 하면서
재즈 기교에 의한 수준 높은 관현악곡 과 오페라를 창작하여
새로운 측면을 개척 하였다.
" 랩소디 인 블루,파리의 미국인,포기와 베스"등을 작곡하여
많은 사랑을 받았지만 ,1935년, 뉴욕 헤럴드 트리뷴 지는
거슈윈의 "포기와 베스 (Porgy and Bess)"를 가리켜
'형편없는 쓰레기'라고 평했다.


토마스 에디슨 (Thomas Edison)

에디슨은 어린 시절 교사로부터
"너무 바보 같아서 가르칠 수 없다"는 말을 들었다.
그러나 토마스 에디슨은 "측음기,백열 전등,영화 촬영기,
영사기,축전기등을 발명하여 인류에
삶의 질을 향상 시키는 많은 발명품들을 발명한
위대한 발명가의 한사람으로 불리어 진다.






프레드 스미스 (Fred Smith)

1 일 배달 서비스에 관한 프레드 스미스의
기말 보고서에 대해 예일대 경영학과 교수는,"개념은
재미있고 잘 구성되었지만 C 학점 이상을 받으려면
아이디어가 실행 가능한 것이라야 한다"고
평했다. 스미스는 물론 이 '평균' 학점을 받은 보고서에
기초하여 곧바로 페더럴 익스프레스
사(Federal Express Corporation)를 설립했다.


체스터 칼슨 (Chester Carlson)

발명가 체스터 칼슨은 4년여 간의 복사기 개발에 매달려
마침내 복사기 개발에 성공후 GE,IBM,
코닥등 20여개의 회사를 찾아 다니며 후원자를 찾아지만
모두 거절 당하고 지금은 복사기에
대명사 가 된 제록스를 설립하여 큰 성공을 거둔다.






스티브 잡스 (Steve Jobs)

애플 컴퓨터를 설립하기 전 스티브 잡스가
개인용 컴퓨터에 관심을 갖고 있을 때 아타리와
휴렛 패커드로부터 입사를 거부당했다.
휴렛 패커드의 인사 담당자는 "헤이, 우리는 당신 같은
사람은 필요 없어. 당신은 아직 전문대학도 마치지 않았잖아"라고 했다.
그래서 결국 스티브 잡스는 그 아이디어를 혼자 실용화 하는데 성공,
결국 애플 사 창립 첫해에 250만 달러가 넘는
매출을 달성했다.


마이클 버튼 (Michael Burton)

1977년 12월 마이클 버튼이 장사가 잘 되는
소규모 사업을 그만두고 2만 달러를 들고 스노우보딩
대중 스포츠화 사업을 시작한다고 했을 때,
동료들과 은행은 그를 비웃었다.
그러나 1998년에 버튼은 연간 1억 5천만 달러가 넘는
매출액을 올리는 세계에서 가장 큰 버튼스노우보드 회사의
주인이 되었다. 버튼의 노력에 힘입어,
스노우보딩은 전 세계 8백만 명이 즐기게 되었으며
1998년 동계 올림픽에서 공식적인 스포츠가 되었다.
이제 누가 그를 비웃겠는가?






* 어려움을 극복하고 성공한 사람들에겐 공통점이 있다고 한다.

성공한 사람들은 대개 결점이나 콤플렉스를 많이 갖고 있는데,
이들은 이 결점에 굴복하지 않고
이겨내는 과정을 통해 또 다른 자신을 만들어
새롭게 다시 태어난 사람들이다.






최선이란.
내 입장에서.

내가 알고 있는 범위 안에서 결정하는 것이 아니라
상대방이 그것을 인정해주었을때 비로소 성립되는 것이다.
결과만이 아니라 프로세스까지 포함해서..

'최선'이라는 말을 무소불위의 히든카드처럼 쓰지 않았나..
'바보들'에 대한 부정적인 관점을 지워버리기 바란다.
그건 우리들의 모습이기 때문이다.






"저는 진실로 최선을 다했습니다.
왜냐하면 나의 목적에 따른 정한 길과 프로세스를 알고
내가 더 이상 할 수 없는 최상의 노력으로 이 일을 수행해왔으니까요.
그리고 무엇보다도 저는 이 과정을 통해 많은 길을 배웠으니까요!"
라는 고백을 하게되길 바란다.




- 찰스 C.만즈/크리스토퍼 P.넥/백기복
《바보들은 항상 최선을 다했다고 말한다》중에서 -








http://blog.empas.com/jnk6362

'방랑인'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인생이 바뀌는 대화법  (0) 2007.04.08
세상엔 공짜가 없습니다.  (0) 2007.04.08
산다는 것  (0) 2007.04.08
영원히 미소짓는 사람이 되고 싶습니다.  (0) 2007.04.08
그 용기만큼 멋진 인생을 살아라  (0) 2007.04.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