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토배경
1) 수동변속기를 장착한 차에 달고서 클러치를 안 밟아도 변속이 되는 기계
2) 운전자가 차문을 닫는 순간 자동으로 유리창도 닫히는 장치
3) 차가 후진 할때 장애물이 나타나면 경고음을 내는 장치
◆ 중국내 시장흐름
1) 백색가전은 이미 중국독자의 브랜드로 국제시장에 먹혀들어가는 정도로 발전
2) 컴퓨터나 통신쪽은 진행중(기술적 지식이 상당 필요)
3) 부동산,주식 : 자금이 많이 들어가고 리스크가 워낙 크다
4) 자동차 : 앞으로 무한정 발달할 여지, 틈새존재 , 한국 자동차 산업이 발전 되어 있음 (한국물건으로 중국시장에서 경쟁 할때 다른 나라상품에 비해 경쟁력을 가질 수 있는 좋은 아이템)
5) 완성차는 개인 사업자가 할수 없다
6) 부품사업은 한국차가 중국에서 많이 팔리지 않음으로 수요가 적다
7) 범용부품은 한국자동차와 관계없이 거래는 가능하나 워낙 유통체계가 복잡하여 사업추진에 시간이 많이 걸리고 쉽지도 않다
( 중국시장의 역사 는 책 참조 )
◆ 중국의 자동차 산업관련 사업성 검토
1) 중국 승용차 시장은 3가지로 나눌수 있다
인민폐 10만원(우리돈 1500만원) 이하의 중국 국산차
인민폐 30만원(우리돈 4500만원) 이상의 수입조립차
인민폐 50마원(우리돈 7500만원) 이상의 수입완성차
2) 대부분의 수요잠재력은 10만원 이하의 차량에 있다
3) 현재 소득과 차량가격과의 차이에 격차가 있는데 소득증가와 차량가격의 하락이 맞물리는 시점이 오면 차량판매의 불이 붙는다
4) 싼차량을 구입하고 이 차량의 품질을 보완하는 용품이나 부품의 구입이 많을 것이다
◆시장조사
1) 광조우 방문 (용푸루,헝푸루 ) : 자동차용품과 부품점이 밀집
2) 일반적인 자동차 용품 : 왁스,카페트,향수,핸들커버,악세사리
중국이 직접 생산가능
모방품이 금방 나올수 있음 , 제품의 수면이 극히 짧다
품질차이가 별로 나지 않는다
가격경쟁력에서 뒤떨어진다
3) 전기,전자제품
중국에서 생산이나 판매가 안된 제품
한국에서 품질이 입증된 제품
카피가 쉽지 않은 제품
카피되더라도 시간이 걸리는 제품
4) 카싸운드
일제가 대부분
5) 도난방지기
중국 자체 생산품 많음 x
한국제도 진출 x
6) 후진 경보기
6-1) 핸즈프리
7) 용품가게 A 사례 (한국인 주인 조선족 종업원)
사무실만 내고 도난방지기와 와이퍼를 수입판매
고급품만 선별하여 장사
사장이 한구과 중국 왔다갔다
조선족에게만 의지
8) 용품가게 B 사례 (한국인 주인 조선족 종업원)
일반 자동차용품을 잡다하게 늘어놓고 직접 판매
97년에는 한국제가 없어서 큰돈을 벌었다
지금은 한국제 많고 중국제품 품질 따라와서 별로이다
◆ 사업전개방안 수립
1) 수립배경 : 어떤 제품, 어떻게 수입/판매
남들이 하고 있는 제품을 나도 같이 해서는 안된다
※ 검토배경에 나오는 아이템들은 나중에 조사해보니 생산이 중단되었거나, 영세업자들이 생산하고 있어서 품질안정성, 업체의 재무능력이 불안, 그리고 중국시장도 활성화 되어 있지 않아 위의 3가지 아이템은 포기
수입권한 이 없다
국내 유통은 외국이 할 수 없다
무조건 중국업체와 협력해야한다
보따리로 들여오면 세금계산서 없이 팔수 있다(양이 많아 질수가 없다)
(보따리 제품은 가격경쟁력이 있다)
세금 낼거 내고 중국회사 대리비용도 내는 것이 향후를 위해 좋겠다
핸즈프리에 대해 진행한다
2)조사 와 분석
핸즈프리의 중국시장은 어떤가?
제대로 된 한국업체는 ?
3) 사업계획서 작성
4) 추진
적절한 한국업체 수배완료
제품테스트 진행
믿을 만한 중국업체와 수입 및 판매대리계약 완료
자동차용품 잡지에 광고실시
중국의 각성에 독점대리권을 주는 회사 정할 것임
다른 유통경로 수색
5) 보완 및 개선
비용절감계획
적절한 가격정책
신용유지
품질관리
6) 사업철학
신용제일
품질제일
동종류의 한국제품들과 경쟁하는 것은 시장의 초기에는 단독플레이 보다는 여럿이서 같이 하는 것이 좋다.(청계천 헌 책방들도 모여서 한다)
7) 걱정거리
무지막지한 가격인하
비열한 수법
끝..
1) 수동변속기를 장착한 차에 달고서 클러치를 안 밟아도 변속이 되는 기계
2) 운전자가 차문을 닫는 순간 자동으로 유리창도 닫히는 장치
3) 차가 후진 할때 장애물이 나타나면 경고음을 내는 장치
◆ 중국내 시장흐름
1) 백색가전은 이미 중국독자의 브랜드로 국제시장에 먹혀들어가는 정도로 발전
2) 컴퓨터나 통신쪽은 진행중(기술적 지식이 상당 필요)
3) 부동산,주식 : 자금이 많이 들어가고 리스크가 워낙 크다
4) 자동차 : 앞으로 무한정 발달할 여지, 틈새존재 , 한국 자동차 산업이 발전 되어 있음 (한국물건으로 중국시장에서 경쟁 할때 다른 나라상품에 비해 경쟁력을 가질 수 있는 좋은 아이템)
5) 완성차는 개인 사업자가 할수 없다
6) 부품사업은 한국차가 중국에서 많이 팔리지 않음으로 수요가 적다
7) 범용부품은 한국자동차와 관계없이 거래는 가능하나 워낙 유통체계가 복잡하여 사업추진에 시간이 많이 걸리고 쉽지도 않다
( 중국시장의 역사 는 책 참조 )
◆ 중국의 자동차 산업관련 사업성 검토
1) 중국 승용차 시장은 3가지로 나눌수 있다
인민폐 10만원(우리돈 1500만원) 이하의 중국 국산차
인민폐 30만원(우리돈 4500만원) 이상의 수입조립차
인민폐 50마원(우리돈 7500만원) 이상의 수입완성차
2) 대부분의 수요잠재력은 10만원 이하의 차량에 있다
3) 현재 소득과 차량가격과의 차이에 격차가 있는데 소득증가와 차량가격의 하락이 맞물리는 시점이 오면 차량판매의 불이 붙는다
4) 싼차량을 구입하고 이 차량의 품질을 보완하는 용품이나 부품의 구입이 많을 것이다
◆시장조사
1) 광조우 방문 (용푸루,헝푸루 ) : 자동차용품과 부품점이 밀집
2) 일반적인 자동차 용품 : 왁스,카페트,향수,핸들커버,악세사리
중국이 직접 생산가능
모방품이 금방 나올수 있음 , 제품의 수면이 극히 짧다
품질차이가 별로 나지 않는다
가격경쟁력에서 뒤떨어진다
3) 전기,전자제품
중국에서 생산이나 판매가 안된 제품
한국에서 품질이 입증된 제품
카피가 쉽지 않은 제품
카피되더라도 시간이 걸리는 제품
4) 카싸운드
일제가 대부분
5) 도난방지기
중국 자체 생산품 많음 x
한국제도 진출 x
6) 후진 경보기
6-1) 핸즈프리
7) 용품가게 A 사례 (한국인 주인 조선족 종업원)
사무실만 내고 도난방지기와 와이퍼를 수입판매
고급품만 선별하여 장사
사장이 한구과 중국 왔다갔다
조선족에게만 의지
8) 용품가게 B 사례 (한국인 주인 조선족 종업원)
일반 자동차용품을 잡다하게 늘어놓고 직접 판매
97년에는 한국제가 없어서 큰돈을 벌었다
지금은 한국제 많고 중국제품 품질 따라와서 별로이다
◆ 사업전개방안 수립
1) 수립배경 : 어떤 제품, 어떻게 수입/판매
남들이 하고 있는 제품을 나도 같이 해서는 안된다
※ 검토배경에 나오는 아이템들은 나중에 조사해보니 생산이 중단되었거나, 영세업자들이 생산하고 있어서 품질안정성, 업체의 재무능력이 불안, 그리고 중국시장도 활성화 되어 있지 않아 위의 3가지 아이템은 포기
수입권한 이 없다
국내 유통은 외국이 할 수 없다
무조건 중국업체와 협력해야한다
보따리로 들여오면 세금계산서 없이 팔수 있다(양이 많아 질수가 없다)
(보따리 제품은 가격경쟁력이 있다)
세금 낼거 내고 중국회사 대리비용도 내는 것이 향후를 위해 좋겠다
핸즈프리에 대해 진행한다
2)조사 와 분석
핸즈프리의 중국시장은 어떤가?
제대로 된 한국업체는 ?
3) 사업계획서 작성
4) 추진
적절한 한국업체 수배완료
제품테스트 진행
믿을 만한 중국업체와 수입 및 판매대리계약 완료
자동차용품 잡지에 광고실시
중국의 각성에 독점대리권을 주는 회사 정할 것임
다른 유통경로 수색
5) 보완 및 개선
비용절감계획
적절한 가격정책
신용유지
품질관리
6) 사업철학
신용제일
품질제일
동종류의 한국제품들과 경쟁하는 것은 시장의 초기에는 단독플레이 보다는 여럿이서 같이 하는 것이 좋다.(청계천 헌 책방들도 모여서 한다)
7) 걱정거리
무지막지한 가격인하
비열한 수법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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